ETC

구세군 구멍난 구제옷 수선후기

다사도 2024. 6. 12. 10:54
반응형

종종 구세군에 구제옷 구경가는데 아주 가끔은 명품 옷도 있다.

중고와 구제가 섞여 있는데 구제가 더 많은것 같다.

중고는 기부품들이고 구제는 제조사에서 들어오는 것 같다.

얼마전에 구세군에 갔을때 명품옷은 아닌데 옷 사이즈랑 두께가 딱 내가 원하는 긴팔 옷이 보였다.

지금 여름이라 긴팔은 전혀 필요 없는데 사이즈랑 천이 너무 마음에 들었다.

단지 아수운 점은 구멍이 났음에도 처음 올린 가격 그대로 판다는 것이다.

마침 유튜브에서 봐둔 영상이 있어 그대로 해보기로 하고 일단 샀다.

 

내가 본 영상대로 수선을 하면 아래와 같이 이쁜 별 모양이 된다.

https://youtube.com/shorts/5V4iSKhR70o?si=W3d0f3AzePqaOv7N

 

궁금하다면 위 링크 참고 하기 바람.

 

새옷인데 이런 흠이 있다.

 

대략 5mm 정도되는 크기다.  좀 신경 쓰일 정도의 손상이다.

 

유튜브에서 본 것 같은 이쁜 별 모양은 아니지만 그래도 구멍보다는 흉하지 않게 수선했다.

직접 해보며 느낀 것인데 옷을 판판하게 잡아줄 뭔가가 필요하다.  바느질 하는 동안 옷이 구겨져 정확한 별 모양으로 바느질 하기가 쉽지 않았다.

자수 놓을때 끼우는 틀 같은게 있으면 더 쉽게 그리고 더 이쁘게 할 수 있을 것 같다.

암튼 구멍난 구제옷 수선 후기를 올려 보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