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에서 구매한 오큘러스 퀘스트2 안면 패드 쿠션커버 무상 교환 신청 후기
오큘러스 퀘스트 2대를 가지고 있는데 처음 부터 고난이었다.
홈페이지로 가서 지원으로 들어가면 바로 안면 쿠션커버 관련해서 공지가 상단에 뜬다.
"퀘스트 2 안면 커버 안내문" 이라고 해서 아래와 같이 안내가 있다.
오큘러스는 퀘스트2 소비자 일부가 헤드셋의 쿠션 커버가 닿는 안면 부위에 피부 자극을 경험하였다는 보고를 받았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해당 현상은 경미하고 자연적으로 해소되나, 이와 같은 소비자 경험은 당사 기준에 부합하지 않으므로 오큘러스는 해당 현상에 대하여 종합적으로 검토하였습니다. 그 결과, 피부 자극을 유발할 수 있는, 일반 제조공정에서 발생하는 일부 물질이 남아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이는 이미 업계 표준보다 낮은 수준이었으나, 오큘러스는 이를 더욱 감소시키기 위해 상당한 주의를 기울여 제조공정을 변경하였습니다.
해당 문제로 인해, 2021년 1월 4일 이전에 제조된 헤드셋을 보유한 소비자들은 피부 자극 경험 여부를 불문하고 안면 쿠션을 교체 받을 수 있습니다. 교체 대상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헤드셋의 일련번호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제조일자 또는 일련번호와 무관하게 퀘스트2 쿠션 커버가 닿는 부위의 피부에 자극이 있었던 경우, 당사 소비자 지원실에 연락하여 커버 교체를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상 일련번호
- 일련번호의 앞 5자리가 “IWMVR” 또는 “1WMHH”인 경우
- 뒤에서 4번째 자리가 숫자 “0”인 경우
퀘스트2 일련번호를 확인하는 방법
- 헤드셋: 헤드셋 오른쪽 편의 스트랩 암(strap arm)이 빠질 때까지 스트랩을 당겨 보시면, 스트랩 암 안쪽에 헤드셋의 일련번호가 있습니다.
- 박스/포장: 오큘러스 퀘스트 2 박스 표면에 바코드가 있는 하얀 스티커를 찾으면, 바코드 아래 14자리 일련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당사 소비자 지원실에 연락하여 커버 교체를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를 클릭하면
https://tickets.oculusvr.com/hc/ko/requests/new?ticket_form_id=360001267272
위 링크로 이동한다.
1대만 주문하는 하면 되는 사람에게는 문제가 없겠지만 난 2대라서 동시에 주문하려고 하면서 문제가 생겼다.
위 내용을 입력해서 요청하면 답메일이 오고 거기에 링크가 있다.
첫번째 문제는 29,000원 이라고 하지만 결제시 0원으로 결제되어야 정상인데 난 금액이 표시 되었다. 문의하고 문의하고 몇 번의 문의 끝에 새로운 링크를 받았다.
여기서 또 문제가 생겼다. 난 2대인데 1대만 주문되는 것이다. 여기서 또 문의하는데 상당히 시간이 소요되었고.
첫 안면 쿠션 커버에 문의한 것이 21년 3월 7일이었고 2대인데 어떻게 처리하는지 문의하는데 한달이 걸렸다.
매번 상담사가 다르고 상담 내용도 달라지고 암튼 엄청 고생해서 4월 8일.
한달이 지나서야 1대를 주문했다. 나머지 한대는 알아서 보내준다고 했다.
5월 초 안면 쿠션 1대가 도착했고 다른 한대를 기다렸는데 안왔다. 6월이 되어서야 문의했더니 진행이 안되고 있다.
한대 발송하고 바로 한대 발송한다고 해놓고 아무도 진행을 안하고 있고 문의했더니 이미 발송했고 나의 문의 건은 종료 되었다고 한다.
더 열받게 하는건 나의 상담건이 종료 되었는데 계속 진행하고 싶다면 답메일로 보내면 자동으로 해당건 재 활성화 된다고 되어있는데 내 메일이 밴 되어었다.
안내 메일 상단에 이렇게 안내 되어있고
##- Please type your reply above this line -##
Your request (2870xxx) has been updated.
If you have additional questions or comments, please reply to this email.
내 케이스를 이어가기 위해 답메일을 보내면
내 메일주소를 스팸 처리 되어있다.
내 케이스를 받지 않겠다는 것인가??
오큘러스 홈페이지 챗으로 문의하면 안면 쿠션 건은 메일로만 처리 가능하다 하고 메일은 블락해두고....
허...
그러던 차 상담원에 대한 평가를 해달라는 메일이 왔고 거기에 엄청나게 컴플레인을 했더니 A team 이 배정되어 처리 중이라고 했다.
암튼 6월 8일 두번째 안면 쿠션 패드를 신청했다. 접수에만 3달 걸린듯 하다.
두번째 패드는 7월 초에 도착하지 않을까 한다... 3월 부터 패드 받기위해 연락해 6월에 신청을 끝냈다.
오큘러스 커스텀 서비스가 그렇게 좋은 것 같다. 외주로 처리해서 그런지 상담원들이 많이 헤멘다.
이용해본 외국 서비스 센터는 아마존, 고프로 가 나름 잘 접수도 해주고 처리도 정확하게 해주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