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GAMES

배틀그라운드 이니셜라이징 initializing 무한 검은 화면 해결 방법

다사도 2023. 9. 9. 18:19
반응형

게임 한판 끝나고 나면 항상 조마조마 하다.

툭하면 initializing 화면에서 무한 로딩이 걸려버린다.

처음 한두판은 괜찮다 3판째 부턴 수시로 그런 문제가 생기고 종종 배그를 재실행 하거나 하면 한 두판 괜찮다. 나중엔 이맞도 안된다.

리부팅 해주면 또 한두판 할 수 있지만 완전한 해결 방법은 안된다.

어제는 리부팅 하고 실행했는데도 initializing 에서 무한 로딩이 걸려버렸다.

initializing 로딩 화면 뜨는 건 양반이다. 검은 화면만 뜨고 안되는 경우도 있고 ESC 키를 눌려 로비 재시작을 하고 싶어도 반응이 없는 경우도 있다.

배틀그라운드 공포의 initializing 화면

무한 회전 화면이 뜨는데 해결이 쉽지 않다.

더 짜증나는건 

이런 검은 화면의 initializing 화면이 뜨기도 한다.

 

배틀그라운드 연결 중 화면

이화면이 뜨면 그래도 거진 로비에 진입하는 걸로 보면 되는데 여전히 여기서 멈추는 경우도 있다.

 

이 문제로 약 5~6년을 윈도우 재부팅하고 각종 설정에 초기화에 배그 재설치만 수십번 한것 같은데 드디어 해결 방법을 찾았다.

윈도우 오른쪽 하단에

윈도우 백신 아이콘을 실행한다.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클릭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설정 > 설정 관리 클릭

 

하단의 제외에 있는 제외 추가 또는 제거  클릭

 

제외 사항 추가 클릭

파일, 폴더, 파일 형식, 프로세스가 뜨는데 폴더를 클릭

스팀 게임이 설치되어 있는 폴더를 선택 하면 하위 폴더까지 모두 바이러스 검사에서 제외 된다.

 

나는 스팀은 C에 설치했고 용량 부족으로 게임은 D에 설치했다

위와 같이 폴더가 추가되고 나면 더 이상 배틀그라운드의 검은 화면이나 initializing 무한 로딩이 발생하지 않았다.

이뿐만 아니라 배틀그라운드 게임 로딩도 훨씬 빨라졌다.

 

최근 패치후 다시 검은 화면에서 멈추는 문제가 발생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최신 지포스 드라이버를 설치했더니 해결 되었다. 이후 약 10일 가까이 단 한번도 발생하지 않았다.

 

====================== 2024년 3월 23일 업데이트 내용 ===========================

다 필요없고 nvidia 지포스 최신 드라이버 설치해주면 말끔히 해결된다.

아마도 배그가 최신 버전에 최적화 되어서 인지 드라이버 버전이 조금만 쳐져도 무한검은 화면이나 기타 팅기는 문제가 생기는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