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홍콩

홍콩 무료 BBQ장 사용하기 홍콩 바베큐

다사도 2024. 1. 21. 18:43
반응형

홍콩 무료 BBQ장 검색은 구글맵에서 BBQ SITE 로 검색하면 나온다.

정부 시설이고 BBQ SITE 마다 편의 시설에 차이가 있다.

가장 나쁜 곳은 이동식 화장실만 있고 식수대는 없는 곳이고 가장 좋은 곳은 식수대와 화장실까지 모두 가춰지 곳이 좋다.

대부분 식수대와 화장실이 있지마 아주 일부는 없다.

특히 원숭이가 많은 곳은 피하는 것이 좋다. 원숭이들이 당연하다는 듯이 걸어와 이것 저것 뒤져서 가져간다.

한눈 팔면 바로 식빵이나 옥수수등을 훔쳐 가버리니 조심하는게 좋다.

 

BBQ 필수 준비물

숯, 고기, 그릴(넷).

BBQ 있으면 좋은 준비물

양초, 숯용 집게, 수통

 

내가 BBQ 갈때 챙겨가는 준비물

숯, 양초, 라이터, 나무젓가락, 버섯, 콜라, 맥주, 양고기, 소고기, 가래떡, 조개, 빵, 소시지, 완자, 물, 목장갑, 꿀, 양념장, 휴지, 물티슈, 하판 그릴(5달러), 상판 그릴(25달러). 정도 챙겨간다.

 

 

BBQ 사이트 마다 숯 올리는 곳의 바닥 간격이 다르다. 좁은 곳은 바로 숯을 올려도 괜찮은데 일부 간격이 넓은 BBQ 사이트에서는 바닥에도 그릴을 깔아야 숯이 안빠진다.

사진의 그릴은 상판그릴이고 홍콩은 Y자 모양의 꼬챙이에 소시지나 완자를 꽂아 천천히 굽기도 한다.

 

시장에 가면 이런 BBQ 용으로 양념된 고기도 파는데 잘 고르면 아주 맛난 꼬치도 있다.

 

양초를 가져가면 초반에 불 붙이기 좋다.

양초가 오랫동안 불을 유지해줘 쉽게 불이 옮겨 붙는다.

불을 붙일때는 양초를 바닥에 두고 그 옆에 종이 그리고 그 주변에 잔나뭇가지를 주워 쌓아두고 그위에 숯을 옮겨야 한다.

잔나뭇가지 중에도 좀 굵은 나무가 있어야 숯이 되어 BBQ용 숯에 옮겨 붙는다.

생각보다 BBQ 숯에 불이 잘 안 붙는다. 연기는 없지만 생각보다 불이 안붙으니 이것도 약간의 경험이 필요하다.

 

난 자전거를 타고 BBQ 하러 간다.

 

대충 이렇게 양초, 종이, 나뭇가지 등을 이용해 숯에 불을 붙인다.

 

양고기, 버섯, 소시지, 아스파라거스, 옥수수, 가래떡 구워서 먹으면 정말 맛이다.

 

내가간 사이트는 뷰가 바다고 바로 옆에 해수욕장도 있어 위치는 좋은데 햇빛을 가려줄 나무가 없어 좀 더웠다.

BBQ를 끝내고 해수욕장에서 돌던지고 놀았는데 옆에 바위틈에 거북손이 있었다.  거북손 이거 엄청 맛있는데 홍콩 바다가 더러워 캐먹고 싶지 않다.

BBQ장 갈때 가장 부피 부담이 되는 것은 숯이고 넓이가 넓어 부담되는 것은 그릴이다.

숯을 한번에 많이 넣으면 화력은 좋지만 숯 사용량이 많고 좁게하면 화력이 조금 아쉽다. 하지만 좁게 하는게 가장 좋다.

BBQ 사이트 마다 화로가 제 각각이다.  화로가 얕아 숯이 너무 가까운 화로도 있고 화로 바닥에 공기구멍 간격이 너무 넓어 웬만한 숯 크기는 바닥으로 다 빠져버리는 사이트도 있는데 이런 곳은 바닥용 그릴이 따로 있어야 한다. 필요 없는 사이트도 있다.  원숭이가 많은 지역은 BBQ 하랴 원숭이 신경 쓰랴 불편한 곳도 있다.  산에 있는 BBQ는 산에 있어 좋고 바닷가에 있는 BBQ는 수영도 할 수 있어 좋다.  여러 사이트를 경험해보면 자신에게 맞는 사이트를 찾을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