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전자기기

아이폰7 32기가 사용기 16년 10월 16일

by 다사도 2016. 10. 16.
반응형



아이폰7 32기가의 저장소 속도가 6S 128기가보다 느리다고 한다

메모리 기술이 아직 발전의 여유가 많고 신제품 일수록 고용량이며 그만큼 성능 개선이 되다보니 최근 개발된 고용량이 빠르다.

32기가는 좀 지난 기술로 생산한다면 256기가는 최근 기술이고 메모리콘트롤러나 메모리 속도가 개선된 기술이다 보니 32기가 보다 빠를 수 밖에 없다.

쓰기 속도가 느릴뿐 읽기 속도는 차이가 크게 없으니 걱정할 문제는 아니다.
단지 쓰기 속도가 7 32기가는 40메가고 6S가 200메가, 아이폰7 256기가는 300메가다

쓰기속도 차이가 있다는 건데 이 속도는 USB3나 USB3.1로 데이터를 옮길때 말고는 큰 차이가 없을 것 같다
USB2.0 이 이론상 최대 60메가지만 실제론 40메가 정도 나온다
USB3.0 이 론상 최대 600메가 이상이고 3.1은 1.2기가 이상이다
하지만!!!!! 아이폰7은 USB2.0 이라 쓰기 속도 크게 의미 없음 ㅎ ㄷ ㄷ ㄷ ㄷ ㄷ

16기가 사용할때 항상 용량이 부족해 노래를 넣으려면 앱을 지워야 하고 앱을 좀 설치하려면 노래를 지워야 했는데 32기가 사용하니 종종 사용하던 앱까지 설치하고도 용량이 남는다.

다 못 넣은 음악은 nplayer ftp로 연결해 들으면 된다.

전혀 사용하지 않는 앱 다 지우고 즐겨하는 게임이나 앱들 설치하고 노래 3기가 정도 넣어도 8기가나 남는다.

메모리 속도 때문에 고용량을 구매하기엔 그 속도차를 실사용에 느끼기 힘들다. 문제가 있다면 지금논 논란 거리고 앱실행 비교 영상이 나올텐데 차이가 없어 영상도 없다
폰에 수십기가 저장 할거라고는 음악이나 동영상 밖에 없을테고 음악도 그렇게 자주 넣고 빼고 할거 아니기 때문에 쓰기 속도차는 크게 신경 안써도 될것 같다.

아이폰7 ios 10 특이한 점은 램 사용량이 항상 90% 이상이다.
아이폰5S에서 종종 고용량 앱 실행하다 계속 떡 실신하면 리부팅하지 말고 메모리 리셋해주면 되었다.

메모리 정리 방법 : 전원버튼을 누른다 - 슬라이더로 끄는 화면이 나오면 전원 버튼을 놓는다 - 그 상태에서 홈 버튼을 가만히 누른다 - 화면이 리플레시 된다 - 끝.

이렇게 메모리 초기화 해주면 아이폰7은 프리 메모리가 660메가 정도로 늘어난다


Ios의 문제인지 앱의 ios10 호환성 문제인지 홈버튼 두번 누르고 다른 앱으로 옴겨 갈때 종종 멈추는 문제가 있다. 버벅이기도 한다.
Ios9 초기에도 이런 문제는 있었다. 앱 호환성 문제인 듯 하다.

이어폰 잭 없어진건 정말 불편한다. 잘 때 충전하면 음악 듣기가 불가능 하고 블루투스를 써야한다. 조만간 중국에서 충전과 이어폰이 동시에 연결되는 변환잭이 나와주리라 예상한다.

빅리틀 프로세서라 아이폰6S 보다 느리다고 하는 글을 본 것 같은데 실제로 사용해 보면 리틀은 화면이 꺼졌을때 리틀 모드로 돌아가는 것 같다.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시리 야"에 응답하기 위한 대기 또는 들어서 깨우기에서 동작을 감지하는 용도, 그리고 만보기등 화면이 꺼져도 돌아가야 하는 기능이면서 CPU 사용이 적은 기능에만 작동하고 화면이 켜지면 바로 빅/고사양 프로세서가 돌아가는 것 같다.

아이폰6로 넘어오면서 렌즈가 커져 고스트 현상이 심하다.
같은 조건에서 아이패드 미니4, 아이폰5S는 전혀 고스트 현상이 없는데 7은 생겼다.

어두운 실내에서 밝은 창을 찍을때 100% 고스트 현상이 생긴다.

고스트 현상은 빛이 렌즈를 통과해야 하는데 일부 빛이 통과하지 못하고 렌즈에 반사되면서 그 상이 센서에 보이는 현상이다. 렌즈가 크고, 구성 렌즈 장수가 많고 코팅이 구릴 수록 심하다.
가장 앞에 있는 렌즈의 코팅이 좋을 수록 덜 해진다. 참고로 B+W필터는 카메라에 장착하면 필터가 안보인다.. 종종 빠졌나, 깨졌나, 없나 하는 착각을 하게 만든다.

최종 아이폰7 에서 느낀 점
더럽게 비싸다, 무겁다, 카메라 튀어나와 스크래치 신경쓰인다, 왜 mfi 인증 전용 조이스틱만 되는데??, 액정 품질이 일정하지 않다. 한쪽이 누렇거나 모서리가 퍼렇거나, 수리비 개비싸다 사설은 보는 눈앞에서 안고치면 부품 바꿔치기 한다. 질러 놓은 앱 700달러 넘어가면 안드로이드로 옮겨타기도 힘들다, 이어폰 아주 불편하다, 음악 음질 괜찮다, 해킹피해 안전하다, 앱스토어에서 다운 되는 앱이면 다 실행 가능해서 편하다, 앱 설치 삭제 많이 해도 os 안꼬인다, 토렌트 안된다, 앱이 고퀄이다, nplayer 하나면 모든 미디어앱 필요 없다.

램벤치마크 점수



기분 나쁘게 내 아이폰의 밴치 점수가 좀 낮게 나와 ㅋㅋ 다시 테스트 했더니 평균값 이상 나옴


ㅋㅋ 아이패드 담으로 빠름....


긱벤치 점수 이정도...


Wifi 거리 5미터, 벽 1개에 ㄱ 자로 꺽인 구석에서 테스트해도 이정도 나와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