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전자기기

윈도우10 기본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프로그램으로 음악CD 에서 MP3 음원 추출

by 다사도 2019. 10. 11.
반응형

윈도우10 시작 옆에 돋보기 모양의 검색을 클릭해 WINDOWS MEDIA PLAYER 라고 입력하면 아래 같이 뜬다.

 

 

악동뮤지선 최신 음반 향해 를 CD-ROM 에 넣으면 아래 CD 롬에 타이틀이 보인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상단 "복사 설정" 메뉴의 기타 옵션 으로 들어간다.

 

음악 복사에서 저장위치를 기억하자.

보통 MUSIC 폴더가 기본이다.

음질은 최고음질 320Kbps 로 올린다. MP3 최대 음질이 320Kbps 고 더 이상 올릴 수 없다.

CD가 1411Kbps 인 것으로 알고 있다.

보통 이정도 음질이면 CD 원음과 구분하기 힘들다. 구분하려면 그만큼 좋은 DAC 이 들어간 플레이어와 고음질을 전달할수 있는 고품질 케이블 그리고 스피커나 헤드폰이 있어야 한다.

청음실 따로 장만할 거 아니면 MP3 320Kbps 에 만족하자.

보통 320Kbps 면 고가 헤드폰도 커버 가능하다. 미세한 음질 차이는 기분이지 실외에선 의미 없다.

 

설정에서 확인하고 나와 위 CD 복사를 누르면 CD에 불이 깜빡 거리며 복사하기 시작한다.

 

CD 복사 라던 글씨가 복사 중지로 바뀌고 내 PC > 음악 폴더에 악동뮤지션 폴더가 생겼다.

악동뮤지션 안으로 들어가면 항해 라는 앨범명의 폴더가 생겨있고 또 안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MP3 파일이 만들어 지고 있다.

 

난 음악 앨범을 샀는데 사진 앨범이 들어있다. 무려 117페이지.....

동생분은 사진 찍기전 엄청 다이어트 하셨겠죠. 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