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GAMES

스팀 지갑 가치 있게 충전하는 방법

by 다사도 2019. 12. 11.
반응형

스팀 지갑의 잔액으로 스팀에서 게임을 살수도 있고 게임 스킨도 살수 있다.

인터넷에서 문화 상품권을 5~10% 저렴하게 구매해서 충전하는 방법이 한국에서는 가장 저렴하다.

하지만 더 저렴한 방법이 있다. 바로 스팀의 국가별 가격차이를 두는 정책을 이용하면 된다.

중국은 보통 한국보다 50% 게임이 저렴하다. 아르헨티나는 한국보다 50~70% 종종 90% 이상 저렴하다.

친구가 처음에 배틀그라운드 아이디를 빌려 줬었는데 한두판 해보곤 바로 중독 되어버렸다. 너무 재미있었다.

2~3달 빌려 사용하다 구매하기로 결정했다. 막상 결제하려니 카드에 문제가 있어 친구에게 결제를 부탁했는데 마침 친구가 중국에 있어 98위안으로 결제 되었다. 처음엔 잘못샀나 하고 확인해봤는데 정상이었다. 나중에 확인해보니 나라마다 스팀은 게임 가격이 다르고 중국이 저렴한 국가중에 하나 였다.

아르헨티나, 러시아, 베트남, 중국 순으로 게임이 저렴한 편에 속한다. 중국은 한국의 반값인데 아르헨티나는 중국의 반값이다. 즉 한국의 1/4 가격인다.

이후 스팀 배그를 하면서 상자를 팔아 800위안 이상 모은것 같다. 게임을 98위안 주고 샀는데 상자 팔아 모은게 800위안 이다.

 

아르헨티나, 러시아, 베트남, 중국에 지인이 있다면 부탁해서 스팀에 자금 추가 10만원 정도 부탁하자.  아르헨티나라면 한국의 40만원의 가치가 있다. 중국이라도 20만원의 가치는 충분히 된다.

 

Left for Dead 2 를 6위안 대략 900원에 샀고 그외 내가 구매한 대부분의 게임이 한국의 반값이다.

스팀에 배틀그라운드 상자를 팔때는 세계 표준 가격으로 판매하고 게임을 살때는 반값이다.


게임 가격이 저렴하다 보니 구매에 크게 부담이 없다. 중국도 이미 저렴한 편에 속하지만 아르헨티나로 바꾸면 더 저렴하게 살수 있어 변경을 시도 해봤지만 반드시 현지 IP와 카드가 있어야 하고 난 아르헨티나에 지인이 없어 포기했다.

나중에 스팀 지갑에 금액을 모두 지출하면 나중에 600윈안 정도 충전할 생각인다.

결제 수단은 Alipay, Wechat 정도 가능하고 나머지 결제 수단은 발급 국가를 검토할 수 있어 중국 카드가 아니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모르는 사람을 통해 충전하면 사기등의 위험이 있으니 반드시 아는 사람을 통해서 충전하길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