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전자기기

로지텍 외 모든 키보드 중복 입력 또는 더블클릭 되는 문제 해결 방법

by 다사도 2021. 7. 17.
반응형

키보드를 사용하다보면 중복 입력되는 문제가 생긴다.

예를 들어 

입력 > ㅇ입력

기억 > ㄱ기억

오늘부터 > 오늛부터 이런 식으로 특정키나 아니면 무작위로 중복 입력되는 문제가 간혹 생긴다.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보통 수리에 관한 글이나 자기는 어떻게 수리한다 그런 내용의 글들이 대부분이다.

그렇게 고쳤도 되지만 꼭 하드웨어적으로 수리하지 않아도 간단하게 고칠수 있는 방법이 있다.

윈도우10 검색에서 "키보드"라고 입력하면 아래와 같은 기능이 나온다.

윈도우 10 검색에서 키보드를 입력하고 > 위 키보드 를 클릭하면

키보드를 클릭하면

키보드 속성 을 설정 할 수 있다.

여기서 재입력 시간을 길게하면 키보드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반복 입력을 어느정도 줄일수 있다.

완전히 해결은 안되지만 그래도 상당부분 해결된다.

------------------------------------

알콜 99% 무수알콜을 키캡 제거하고 보이는 스위치 위에 부은후 두들겨 주면 세척된다.

세척후 채터링 문제가 완전히 해결 된 것 같다.  녹이나 먼지가 잘 쌓이는 재질이라 그런듯 하다.

알콜 세척후 강추

 

---------------------------------

알콜 세척했는데 2틀만에 동일한 문제가 생겼다.

더 많은 키에서 문제가 생겼고 마우스에도 문제가 생겼다.

WD40을 병뚜껑에 뿌린후 이쑤시게로 찍어서 키보드 스위치를 윤활해주고 마우스는 분해해서 버튼 윗부분에 찍어 발라 조금 흡수 시켜준후 더블 클릭 문제가 해결 되었다.

현재 6개월째 사용중인데 문제 없다.

 

마우스 버튼 문제 발생시 스위치 교체보다는 WD40 을 사용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