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전자기기

안드로이드 삼성 갤럭시 폰 windows와 연결 해서 PC에서 스마트폰 화면 스트리밍 하며 원격제어 하는 방법

by 다사도 2023. 6. 24.
반응형

스마트폰 상단을 내려 Windows와 연결을 선택한다. 위 메뉴가 보이지 않는다면 단축아이콘 부분을 한번더 긁어 내리면 보인다. 없으면 옆 화면으로 이동해서 찾거나 + 버튼을 눌려 추가해줘야 한다.

 

Windows PC가 없음 하면 외부 사이트로 이동한다.

그리니 휴대폰과 PC 연결을 눌려 줌

 

계속을 누르기전 PC에서  www.aka.ms/phonelinkQRC  사이트를 pc 에서 오픈한다.

 

PC에서 Mscrosoft에 로그인을 클릭

 

그럼 PC에 이런 QR 코드가 생성된다.

다시 폰으로 돌아가서.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권한으로 가서 카메라 접근 권한을 켜준다.

 

카메라 클릭

 

앱 사용 중에만 허용을 켜준다. 그리고 뒤로 가기

 

완료를 클릭

 

시작하기 클릭

 

여러개의 디바이스중 하나를 선택 할 수도 있다.

 

상단 가운데 앱 메뉴를 클릭하고 휴대폰 화면 연기를 클릭하면

 

이런 화면이 연린다.

스마트폰의 화면이 그래도 열린다.

갤럭시 폴드 화면을 접으면 접은 화면이 나오고 펴면 편 화면이 나온다.

갤럭시 폴드 화면 고장으로 편 화면을 사용할 수 없는데 이러게 PC와 연결해서 사용하면 패드 처럼 넓은 화면을 볼 수 있다.

내부화면 고장난 폴드가 있다면 이렇게 원격으로 사용하면 넓은 화면을 볼 수 있다.

USB를 연결해서 전원을 상시 공급하고 ZetaTorrent Pro는 폰 시작시 시동실행으로 해두고 원격 인터페이스를 이용해 아이폰에서 토렌트 다운로드를 걸수 있게 해두었다.

제타토렌트 자체의 ftp 서버 기능을 이용해 아이폰에서도 바로 연결해서 스트리밍해서 시청하거나 아니면 다운로드 걸수 있게 했다.

나중에 시간이 된다면 갤럭시 폴드에 리눅스와 윈도우10 또는 윈도우11도 설치해 볼 생각이다.  VPN 서버나 기타 웹 서버도 직접 돌릴 수 있는 개인 NAS 나 기타 다양한 서버를 운영해보고 싶어서다.

갤럭시 폴드 내부화면이 고장난 제품이 있는데 AP 성능이 아직 쓸만하지만 외부 화면은 너무 작고 무게도 엄청나 휴대하며 사용하기엔 아쉬운 부분이 있다.  내부화면 고장난 갤럭시 폴드가 7~9만원 정도 선인데 CPU 성능은 상당히 뛰어난 제품이다.

개인 안드로이드 서버로 운영하기에 상당히 좋은 제품 같다.

USB 모니터를 달고 케이스를 만들어 넣고 조이스틱을 달면 고성능의 에뮬기기로도 사용할 수 있고 나처럼 서버로 운영할 수도 있는 성능의 제품이다.

그리고 윈도우와 연결해 서브 안드로이드폰으로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