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전자기기

내 돈 주고 QCY T5 구매 및 리뷰

by 다사도 2019. 11. 25.
반응형

메이주 팝을 사용중인데 펌업을 했을에도 끊김이 심하다.

끊어졌다 붙을때 음질이 더 좋아지기도 하고 나빠지기도 한다. 이게 연결 포멧이 변경되는 문제가 있는 것 같다.

암튼 성가셔서 끊김 없는 TWS 이어폰이 필요한 상황이다. 남들이 좋다고 하는 이어폰, 헤드폰, 블루투스 이어폰 가지고 있지만 유선이거나 TWS 가 아니다. 음질보다는 편의성 위주로 이어폰이 필요하고 이어팟은 거품있는 평가 상품 같아 피하고 싶다.

마침 중국 심천 화창 길을 걸어가는데 QCY가 보인다.

화창 마켓 중심 대로에 QCY 매장이 생겼다. 전에 다른 매장이었는데 중국도 수시로 매장이 바뀐다.

 

QCY T5 광고가 큼지막하게 있고 가격도 139.9 RMB 밖에 하지 않았다.

0.1RMB 거슬러 주지 않았다 ㅠㅠ

매장에서 바로 뜯고 페어링해서 청음해봤는데 베이스가 저 아래서 부터 울려와 준다. 고음 중음이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데 베이스가 너무 좋다보니 고음과 중음이 좀 묻힌다.

아니 고음과 중음이 많이 묻힌다. 메이주 팝에 비해 보컬이 많이 죽는 느낌이다.

TWS 제품이 이정도 가격에 나와주니 감사해야지.

 

장점은 TWS 인데 저렴한 가격, 연결성 좋음

단점은 볼륨 조절 불가. 지금 8BITDO M30 도 사고 G502 무선 마우스도 사고 해서 만질게 너무 많아 정신없다.

참 그리고 갤럭시 S10e 기준 도로변에서 메이주는 볼륨을 60~80% 까지 볼륨을 올려야 했는데 T5 는 50%로도 넘친다. 출력이 좀 높은 것 같다.

음질에 정말 신경 많인 쓴다면 별로 추천하고 싶은 음질은 아니다. 하지만 음질보다는 편의성과 가격만 생각한다면 T5도 나름 괜찮다. 엄청난 베이스와 허접한듯 아닌듯한 중고음. 중고음이 나쁜지 좋은지 말하기 힘든게 베이스에 다 묻혀 버려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