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전자기기

아이패드 미니4 IOS 13 업데이트 시도 했는데....... ipad mini4

by 다사도 2019. 9. 20.
반응형

IOS 13 나왔다는 소식을 듣고 설정에 들어가 자동 업데이트를 시도 했는데 12.4.1 이 최신 소프트웨어입니다. 라고 메시지가 뜬다.

 

보통 한번에 모든 지원 기기의 최신 OS  배포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아이패드 미니는 아직 소식이 없다.

 

인터넷에 IOS 13을 검색하면 아이폰 6S 도 올리는데 성공했다는 글이 있다. 아이패드 미니는 왜 아직 없지???

 

ISO 업데이트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니 지금 바로 하는 건 아닌 것 같다.

 

난 IOS 10 에서 IOS 12로 바로 건너 뛰었다. 왜냐면 IOS 버전 한번 올라갈 때 마다 구형 기기의 속도 저하는 어마어마 하다.

 

IOS 10 보다 IOS 11 이나 IOS 12가 빠릿하다고 하는 글들 믿지 말기 바란다. 자기 기기는 느려졌고 남들도 X되보라고 IOS 최신 버전으로 끌어 드리려는 수작이다.

 

구 IOS 버전이 소프웨어 한계로 기능을 필요한 기능을 지원하지 않아 업그레이드 한다면 모를까 IOS 는 정말 올리는 것을 비추한다.

 

지금 글을 쓰며 다시 생각해 보는 거지만 IOS 13으로 안올라 간게 정말 다행인 것 같다.

 

아이패드 미니4 IOS 12에서 그럭 저럭 쓸만한 반응 속도가 나온다. 하지만 IOS 10 이 미세하게 나마 빠르다.

 

IOS 13을 적용한 아이패드 미니의 반응 속도를 보고 결정해야 겠지만 유튜브에 올라오는 이런 영상도 그리 정확하지 않다.

 

부팅하고 바로 두 기기를 비교한다면 큰 차이가 나지 않을 수 있지만 3~7일 부팅 없이 계속 사용하다 보면 앱로딩이나 실행이 최신 IOS 에서 느리거나 버벅이는 경우가 있다.

짭은 유튜브에서 이런 증상들이 안보이기 때문에 IOS 버전 업데이트에는 신중해야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