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종기가 원래 곡갱이 처럼 생겼었는데 오큘러스 퀘스트 처럼 바뀌었다.
베이스 스테이션 없이 6개의 센서 카메라로 180도 이상을 감시하는 것 같다.
어깨 밑으로만 내려가지 않은면 콘트롤러 위치는 다 감시 할수 있을 것 같지만 어디나 음지는 있기 마련이다 ㅋㅋㅋㅋ
스피커가 헤드셋형이고 고리로 붙어있는 모양이다. 분리형 이라면 oculus quest 랑도 호환이 될 수도 있겠다.
오큘러스 퀘스트가 스피커는 티안나게 잘 숨겨져 있어 좋은 것같다. 그리고 해보진 않았지만 TWS (완전무선이어폰) 이어버드 같은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면 음질, 경량 한번에 해결 가능하다.
무게 밸런스에 신경써서 만든거라 착용감도 좋아보인다.
vive cosmos 와 oculus quest 를 비교하자면
코스모스가 센서 2개 더 많음 단독이 아니면 PC가 있어야함.
콘트롤러 둘다 비슷하게 생겼음.
화질은 직접 비교해봐야 알수 있는 부분이라 패스.
https://www.expansys.co.kr/htc-vive-cosmos-pc-based-vr-headset-319292/
위 링크에서 선주문 가능함.
개인적인 생각에 아직 디스플레이가 발전해야 할 길이 아주 많이 남았음.
스마트폰은 년간 수억대가 만들어 지다보니 휴대폰에 최적화 된 디스플레이들이 많이 생산되고 더 발전하지만 시장이 아직 크지 않은 VR 기기에 휴대폰에 들어가는 디스플레이 만큼 연구 개발비가 투자 되지 않을 테고 그만큼 발전 속도도 느리다.
어느 VR 기기를 사용하든 아직 까지는 RGB 도트 픽셀이 보인다.
현실과 구분하기 힘들 정도의 화질은 언제쯤 가능할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기대된다.
HTC VIVE 코스모스 PC 기반 VR 헤드셋
3D 공간 오디오를 통한 전례없는 존재
더 높은 디스플레이 해상도, 사용하기 쉬운 헤드셋 및 케이블 디자인, 개선 된 인체 공학으로 편안하게 몰입
샤페론 기술
배송시 총점 : 2.00kg
제품 상세 정보
헤드셋 화면 : 듀얼 3.4 "대각선 / 해상도 : 눈당 1440 x 1700 픽셀 (2880 x 1700 픽셀 결합) / 재생률 : 90 Hz
시야 : 최대 110도
헤드셋 오디오 : 스테레오 헤드폰
입력 : 통합 마이크, 헤드셋 버튼
헤드셋 연결 : USB-C 3.0, DP 1.2, Mods에 대한 독점 연결
헤드셋 센서 : G- 센서, 자이로 스코프, IPD 센서
헤드셋 인체 공학 : 플립 업 바이저, 조절 식, IPD 조절 식 헤드 스트랩
컨트롤러 센서 : 내장 센서 : 자이로 및 G 센서, 홀 센서, 터치 센서
컨트롤러 입력 : 시스템 버튼, 2 개의 애플리케이션 버튼, 트리거, 범퍼, 조이스틱, 그립 버튼
컨트롤러 배터리 : 2x AA 알카라인 배터리
룸 스케일 : 룸 스케일 모드의 경우 최소 2m x 1.5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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