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써멀구리스 아닙니다 구리스 빼빠 엠오십육 디디아르 잘 못 된 말 발음 입니다.

by 다사도 2019. 11. 27.
반응형

써멀구리스 라고 하는데 영어 단어 thermal grease 에 보면 어디에도 GU 발음 없습니다.

일본은 그 라는 발음이 없습니다. 그렇다 보니 비슷한 소리의 "구"라고 발음해 써멀구리스로 읽습니다.

한국 사람은 그리스 라고 발음이 되는데 왜 구리스 라고 읽거나 쓰는건 아무래도 일본 영향이겠죠.

써멀그리스 말고 구리스도 마찬가지로 그냥 그리스 입니다. 세계 어디가서 구리스 그러면 아무것도 안줍니다.

 

빼빠는 사포죠. 원래 sand paper 인데 일본애들이 페이퍼 발음이 안되다 보니 비슷한 빼빠로 발음합니다. 이게 한국에 그대로 들어와 사포 또는 샌드 페이퍼를 빼빠라고 합니다. 샌드 페이퍼 아니면 사포 라고 바꿔 봅시다.

엠오십육 M16 총입니다. 일본은 역시 받침 발음에 약합니다.  M 엠이라는 발음이 없다보니 에므 또는 에무 로 발음하는데 이게 한국 사람에겐 엠오십육으로 들립니다. M16 즉 엠십육입니다.

DDR 메모리의 경우 디디알 한국어로 쓰거나 읽거나 다 됩니다. 일본어는 받침에 약하다 보니 디디아르 라고 합니다.

"아"와 "르" 발음이 있다보니 비슷하게 발음 합니다.

한국어로 표현이 가능한 단어도 이게 원 언어가 어디서 온 것이 모르고 비슷하게 흉내내다 보니 생긴 문제 같습니다.

그리스, 샌드페이퍼, 디디알 말고도 더 정확하게 한국어 표현이 가능한데 일본식 발음 하는 것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찾아서 고쳐 가면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