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전자기기

아이피타임 공유기 해킹 시도 엄청 나다 ipTime 공유기 ddns vpn

by 다사도 2019. 11. 27.
반응형

구형이지만 나름 한때 최상위 제품이었던 iptime의 A5004NS 사용잡니다.

공유기에 웹서버 기능, DB 서버, 클라우드 별별 넣을 수 있는 기능은 다 때려 넣은 공유기입니다.

공유기에서 APM 돌아간다면 대단한거죠. 근데 아파치, PHP, My sql 돌아가면 뭐합니까 구버전이라 정말 쉽게 해킹서서 바이러스 엄청나게 들어옵니다. hdd에 듣도 보도 못한 해킹 파일들 쌓입니다. 어디선가 계속 파일이 들어오고 몇 번을 초기화 했지만 보안패치도 불가능해 그냥 100% 뚫립니다.

생각없이 공유기에 물린 하드 백업하다 PC 까지 날릴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마세요.

지금 DDNS와 VPN 사용중인데 DDNS 끄면 VPN 해킹 시도가 안들어 옵니다. 근데 DDNS 를 켜면 VPN 해킹 시도가 엄청나게 들어옵니다.

시스템 관리 > 시스템 로그에 가서 보시면 얼마나 많은 해킹 시도가 하루에 들어오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단순 봇 같은 걸로 해킹 시도 하는 것 같은데 하루도 빠짐없이 매일 수차례 해킹을 시도한 로그가 쌓입니다.

아이피타임은 고객지원으로 유명하죠 하지만 사실은 CTRL + V 고객지원입니다.

이것에 관련되 몇 번을 문의해도 같은 답변 받습니다.

 

KISA 보안 가이드를 토대로 한다고 하는데 우린 할거 다했다. 다른 문제 모르고 KISA에서 가이드 업데이트 안하면 안할거다라는 뜻도 되겠죠.

질문) DDNS 켜면 공격받는다 어떻게 하냐?
답변) KISA 따른다.

질문) 보안이 불안하다 개선 할 수 없나?
답변) KISA 따른다.

질문) 주기적으로 IP를 발송하는 메일로 DDNS를 대신할 수 없나?
답변) KASA 따른다.

 

이게 현실임..... 암튼 기능 너무 믿지 마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