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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혼 과 다혼글로는 공장이 다르다 DAHON K3 and DAHON glo K3 are produced in different factories

by 다사도 2021. 11.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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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혼 K3는 총 2가지 모델이 있고 DAHON K3 (KAA433)는 그냥 다혼 K3 라고 하기도 하고 DAHON K3 MODEL 이라고도 한다.

다혼 K3 모델은 3단 기어에 페달 포함 8.1kg다.

난 파랑과 빨강 두가지 모델을 가지고 있다.

처음 구매한 제품은 흰색 다혼글로 DAHON glo 였는데 한대가 더 필요해서 구매한 것이 파란색은 DAHON 제품이었다.

두 제품은 같은듯 하면서도 달랐다. 세세하게 비교해보면 부품도 다르고 경첩의 텐션이라든지 각도등이 다르다.

 

위 제품을 다혼 글로 1이라고 칭하겠다.

다혼글로 1은 페달 커버가 다혼과 다르다.  그리고 다혼은 그립이 원통이지만 다혼글로는 각진 그립이다. 제질은 똑같은 것 같다.

다혼 글로를 샀을때 앞뒤 타이어가 모두 CST 였는데 다혼은 앞은 KENDA 뒤는 CST 다.  이건 그때 그때 다르다.

다혼도 CST KENDA 혼용이고 dahon glo 도 혼용한다. 앞뒤가 다른 타이어를 사용한 경우는 드물다.

초기 다혼의 경우 변속기와 변속기 레버가 모두 금속 이었지만 지금은 모두 플라스틱이다.

변속기 역시 메탈과 플라스틱 두가지 모델이 있는데

일본 출시 모델만 계속 변속기와 변속기 레버가 모두 금속이다.

 

자전거 앞부분도 다르다. 다혼은 스티커가 붙어있고 다혼 glo 는 앞 바구니를 달수 있는 3개의 구멍이 있다.

dahon glo 중에서도 이부분이 다혼과 같은 것이 있고 다른 것이 있다.

내가 알고 있는 k3의 프레임만 3가지다.  얼마나 더 있는지 나도 모른다.

폴딩 부분의 레버의 텐션과 각도가 다르다.  다혼 글로는 레버의 끝이 거의 바디에 닿을 정도지만 다혼은 약 1~1.5cm 떨어진다.

뭐가 좋다 말은 못하겠지만 일단 DAHON은 오리지날 DAHON 디자인이고 다혼 공장에서 생산된다.

DAHON GLO 는 어디서 생산되는지 모르지만 도장도 차이가 있고 프레임이 미세하게 다른 것으로 봐서 다른 공장에서 생산되는 것 같다.

조립 공장은 한곳일 수 있지만 용접하는 공장과 도색하는 공장은 DAHON과 DAHON glo 는 완전히 다르다.

DAHON 제품들은 반드시 그립이 원통이고 프레임의 페달 구멍부분은 도색이 되어있지 않다. 그리고 페달 커버에 구멍이 있는데 그 구멍의 깍이 각도가 다혼 글로와 다르다.

DAHON glo 제품은 각진 그립, 페달 구멍부문도 도색이 되어있다. 폴딩 레버가 거의 바디에 닿아있다.

암튼 내가 알고 있는 정도는 이정도고 두 제품은 절대 같은 공장에서 생산되는 제품이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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