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배달의 민족 과 퀄리 맥스 후기

by 다사도 2022. 7. 18.
반응형

배민 친구 초대코드 : 5dzzbgxy

자전거 전국 여행을 생각하고 당근에서 퀄리 맥스 중고를 구매했다.

서울 > 대구 > 부산 > 제주 > 광주 > 대전 > 인천 > 서울 코스를 생각중이다.  일정은 없고 되는대로 가면서 쉬고 싶은 곳에서 쉴 생각이다.

엉덩이 통증 때문에 앞뒤쇽은 필수!!  그리고 자전거 전용도로 이용도 가능해야 하는 모델은 모두의 자전거 부릉이와 퀄리 자전거의 퀼러Q맥스 정도 밖에 없다.

그외 모델은 자전거로 분류되지 않거나 해외 직구 모델로 AS 가 어려운 제품들이었다.

 

앞뒤쇽, 7단기어, 디스크 브레이크 그리고 CST 타이어가 특징이다.

한국에는 흥아 타이어가 있고 일본의 가성비 켄다 타이어 그리고 중국에는 CST 타이어가 있다. 튜브와 타이어 품질이 나름 괜찮은 편인데 좀 타이트하게 나와서 휠과 타이어 분리가 상당히 어려운게 흠이다.

자전거를 처음 산날 여기저기 타고 다녔다.  최대 주행거리도 궁금하고 승차감도 궁금해 여기저기 타고 다녔다.  스로틀만 사용할 경우 주행거리가 30KM 정도 나올것 같고 PAS 모드라면 50KM 는 충분히 달리고도 남을 것 같다. 단 오르막길이 많으면 훨씬 짧아 질수 있다.

얼마전 자전거를 타고 서울에서 강화도를 가려고 했는데 체력 부족으로 중간에 돌아와야 했다.  전기자전거로 재도전 해봤는데 역시 거리가 상당하다.  가는건 문제가 아닌데 돌아올 배터리가 부족해 1박 2일 코스로 가야할 것 같다.

전기자전거의 주행 거리를 어느정도 확인했느니 이제 내 체력을 확인 할 차례였다.

 

체력도 확인하고 용돈 아니 여행 경비도 벌수 있는 배민을 가입했다.

이게 맞는지 모르겠지만 배민 친구 초대코드 : 5dzzbgxy

배민가입하고 추천인 코드에 위 코드를 넣으면 오토바이 자동차는 가입자/초청자 5만원 받고 그 외 방법으로 배송하는 분은 가입자/초청자 모두 2만원 받는다.

배민과 배민교육 사이트는 폰에서 가능하지만 교육영상 시청과 시험은 PC에서만 가능하다.

가입한다고 바로 배송이 가능한 것이 아니라 배민의 다른 교육 사이트를 또 가입해야한다.  배민과 동일한 이름으로 가입하고 교육 영상 각각 1시간 총 2시간의 영상을 시청해야한다.

시청이 완료되면 하단에 시험 버튼이 활성화 되는데 거기서 각 영상별 5개의 문제가 나오고 통과하면 24시간내 배민이 가능하다.

첫번째 문제 5개중 4개 맞췄고 두번째 문제는 5 문제중 5개를 맞추고 통과했다.  통과했지만 바로 배민이 되는 것이 아니라 다음날 오후 2시 45분에 배민 가입정보와 교육사이트 정보 일치 확인이 되었고 로그인후 배달을 시작할 수 있었다.

 

내가 픽업지와 배송지를 찾을 수 있을까 하는 걱정에 배송 방법은 도보로 선택하고 일반배차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픽업지 그리고 배송지는 헤매지 않게 아파트인 곳을 선택해 배송했다.

막상 배달해보니 빌라가 아파트 보다 찾기 쉬웠다.

일부 아파트는 동을 찾기가 어렵고 카카오맵이 빌라를 더 잘 찾는다.

 

배민 앱과 카카오맵이 연동되어 픽업지 안내, 배송지 안내가 다 된다. 지도의 방향만 보고 가면 초보라도 어디든 배송 가능하다.

배민 의무 사항으로 보냉 보온 가방이 있어야 한다.

도보 배송으로 선택했으면 도보로 배송해야하고 자전거로 배송 선택했으면 자전거로 해야한다. 다른 방법으로 배송하면 배송 정책 위반으로 문제가 될 수 있다.

도보, 자전거, PAS 자전거는 자동차 면허증이 없어도 되지만 전기자전거 스로틀 부터는 자동차 면허증도 회원 가입시 입력해야한다.

오토바이, 자동차 배송자는 보험료가 높다고 하는데 난 스로틀이라 보험료가 발생하는 것은 알지만 아직 결제 받은 적이 없어 잘 모르겠다.

AI 배차를 선택하면 도착지 주변에 픽업지가 자동 추천 배차된다고 하는데 AI 배차는 바로 바로 연속 배송하기 좋다.

일바 배차는 자기가 선택해서 어디서 어디로 배송되는지 확인하고 배차신청을 할 수 있다.

 

퀄리 맥스로 배송하면 앞뒤 쇽이 있어서 엉덩이가 덜 아프고 오르막길도 쉽게 오를 수 있다. 

안장은 유튜버 마틴의 자전거 학교 님이 추천하는 안장이 가장 좋더라. 써본 안장만 대략 4~5가지 되는데 특대 안장 만한게 없었다.

https://youtu.be/dM_WCjXBmcY

 

가격은 배송료 포함 13,000원 정도 한다.

PHLOX 특특대 안장도 써보고 싶은데 검증된 안장이 아니라 특대로 했다.  기회가 된다면 이 안장도 꼭 써보고 싶다.

 

가방은 대성 62L 로 했다. 피자 L 사이즈 까지 배송가능하다.  대부분의 배송에서 이 사이즈가 필요없지만 가리지 않고 배송하려면 62L가 좋다고 추천받았다. 그리고 대성 가방은 뚜껑이 자석이라 열고 닫기가 편하다.

 

크기가 커서 나중에 여행갈때 이것 저것 넣어갈수 있어 좋을 것 같은데  여행중이라도 배민으로 보일 듯 하다.

 

 

 

원터치 KINGSIR 폰 거치대가 가성비 좋다고 하는데 ACEPEED 랑 같은 제품이라고 한다.

KINGSIR 는 해외 브랜드, ACEPEED 는 국내브랜드 같은 공장에서 브랜드만 바꿔서 OEM 같이 생산되는듯.

사용해보니 원터치라 정말 편하다.  주행시 흠들림이 있긴하지만 기존 나사 조이는 방식보다 안전하게 잡아주는 것 같다.  충격으로 다리만 깨지지 않는다면 폰이 분리 될 문제는 없을 것 같다.

오토바이 용으로는 비추.

 

배민 사용시 폰의 배터리 사용량이 많아 보조배터리가 필요하다. 5000mha 정도 용량이면 하루는 충분히 배민 할 수 있을 듯하고 물은 배송 박스에 넣고 다니면 된다. 보조배터리 넣을 핸들의 작은 가방이 있으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챙있는 모자, 야구 모자나 골프모자 착용을 추천한다.  햇빛도 많이 가려주고 비가 올때 모자 챙이 빗물도 막아줘 시야 확보에 좋다.

토시가 긴팔을 입어 팔이 타는 것을 막는 것이 좋고 버프 같은걸 착용해서 목 타는 것도 막는게 좋다.

월요일은 주문이 상당히 적다.  조용하다.

 

비오는날, 새벽 그리고 주말에는 보너스 이벤트 요금이 붙어 배송 수수료를 더 준다.

특히 비가 심하게 올땐 배송료가 2배까지 오르기도 한다.

 

배민 친구 초대코드 : 5dzzbgxy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