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촉법소년 사건이 계속 느는 이유

by 다사도 2023. 11. 17.
반응형

 

요즘은 초등학생도 유튜버를 하고 블로그도 한다.  유튜브에 수시로 촉법소년이라 처벌이 불가능하다 라는 영상이 수시로 뜬다.

시청 1위, 접속율 1위인 유튜버에서 수시로 이런 영상이 뜨다보니 안볼래야 안 볼 수 없게 되고 약간의 문제성이 있던 아이들이 정말 뭘 해도 처벌이 안된다는 생각에 더 사고를 치는 것 같다.

예전엔 지능범이 는다고 뉴스에 나왔었는데 그게 뉴스나 경찰청사람들 같은 다큐멘터리 ? 오락 프로를 통해서 법인을 잡히는 과정을 공개함으로 해서 지능범이 늘었다.  그리고 한국에도 프로파일러가 생겼다.

지금은 촉법소년 사선이 뉴스가 수시로 나오고 처벌이 불가능하다는 뉴스가 많이 나오는데 하루속히 촉법소년 중에서도 몇 범 이상이거나 잔인도가 높으면 서양처럼 성인 재판으로 넘겨버리는 법이 나왔으면 좋겠다.

암튼 촉법소면 사건이 느는건 뉴스에 너무 크게 많드는 것도 하나의 요인인 것 같다.

홍콩의 칼부림 사건이 한국에서 여러번 재현 된 것 처럼 뉴스에 나오면 따라하는 아니면 시도해보는 사람이 나오기 마련이다.

뉴스에서도 무조건 방송을 내보내기 보다 한번더 사회 상황을 고려하고 방송했으면 좋겠다. 물론 알권리라는 것도 중요하다.  그래서 뉴스 방송문제는 더더욱 어려운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