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전자기기

안드로이드로 윈도우를 대신 할 수 있을까? 삼성 Dex로 PC 대체 사용 시도

by 다사도 2019. 10. 3.
반응형

삼성 갤럭시 S10e의 Dex나 안드로이드 기기 화면 미러링 등으로 Pc를 대체 할 수 있는지 시도 해봤다.

결론은 불가다. 급할때 불편함을 감수하고 사용은 가능하겠지만 대체할 수준은 아니다.

첫번째 마우스 우클릭이 없다. 마우스 좌클릭버튼과 휠만 사용 가능하고 실수로 우클릭 또는 휠을 클릭하는 순간 뒤로 가기가 되어 작업하던 것을 다 잃어 버린다. 삼성 덱스 역시 안드로이드 위에 돌아가는 UI 수준의 프로그램으로 구글이 안드로이드 개발할 때 넣어주지 않은 기능이라면 개발할 능력이 안된다.
즉 구글에서 우클릭을 넣어주지 않았고 삼성폰이든 어느 폰이든 우클릭 기능을 지원 하는 안드로이드폰은 없다.
삼성은 대부분의 폰이 지원하는 PS3 USB 드라이버도 없다.

두번째 HDMI를 지원하는 하는 기기는 모두 하이엔드, 최상위 모델들이며 살위 모델이라고 해도 유선 출력이 불가능 하다. 무선으로 미러링할 경우 딜레이가 있어 작업 속도를 떨어 뜨린다. 작업을 아주 못할 정도는 아니지만 속도는 확실히 떨어진다.

급할때 어떻게든 PC를 대신해 사용 할 수 있다는 것이지 아직은 절대 대체 할 수 없다.

이동하며 작업은 해야하고 체력이 떨어진다면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엘지 그램, 후지쯔 라이프북, 델 XPS가 답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