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스테인레스 연마제 정말 쉽게 완전 제거 방법

by 다사도 2025. 1. 20.
반응형

이거 발라버리면 비빌 필요도 없이 그냥 녹아서 없어진다.

보통 식용유로 연마제를 녹여 제거하는데 식용유에도 녹지마 힘들게 비벼야하고 닦은후 또 식용유 발라서 비비면 또 묻어 나온다.

 

근데 신나는 바른후 바른 걸래도 닦아 버리면 완전히 연마제가 녹아서 없어져 버린다.

신나는 대용량으로 팔기 때문에 구하기가 좀 성가시지만 1L 용량도 있으니 두고 두고 사용하면 된다.

신나는 마르는 속도가 아주 빨라 바르고 마른 걸래로 한번 닦으면 검게 연마제가 묻어나오는데 이렇게 한번만 해주면 2번째 부터는 아무 것도 묻어 나오지 않는다. 그래서 식용유보다 훨씬 효과적이다. 그리고 신나는 증발 속도가 워낙 빨라 5분이면 다 증발해 버린다.

증발하고 나면 한번 세척 해주면 끝.

신나가 없다면 휘발유도 가능하다. 지포라이터용 휘발유든 자동차 휘발유든 발라서 마른 걸래나 휴지로 닦으면 검거 묻어나온다. 휘발유도 신너와 같이 2번째 부터는 아무 것도 묻어 나오지 않을 만큼 연마제를 잘 녹인다.

휘발유는 마르는데 시간이 신너 보다 조금 더 걸리는 단점이 있다.

신너 또는 휘발유로 식기를 닦는게 좀 찝찝할 수 있지만 금방 증발해 버리고 스테인레스 식기에 흡수 되는 것도 아니니 걱정할 필요 1도 없다.

신너나 휘발유가 마른후 한번만 세척해주면 남아 있던 냄새도 완전히 사라진다.

혹시 의심스럽다면 새 스테인레스 그릇을 사서 식용유로 연마제 더 안나올때 까지 닦고, 이후 신너나 휘발유 바른 휴지로 한번더 닦아보면 아직 묻어나오는 연마제를 경우에 따라 볼수 있다.

그릇보다는 큰 믹싱볼 끝 말려있는 부분 구석에 많이 묻어 있으니 거길 잘 닦아야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