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전자기기

윈도우 10 다운로드 및 정품 인증

by 다사도 2019. 11. 14.
반응형

윈도우 포함 노트북이나 윈도우10 정품을 한번이라도 설치한 PC라면 윈도우10을 재설치 하는 것 만으로 정품 인증이 자동으로 된다.

윈도우10은 2가지 다운로드 방법이 있다.

하나는 ISO 파일로 받아 DVD나 설치 USB를 만드는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설치 도구를 받아 바로 설치 USB 를 만드는 방법이다.

초보자라면 두번째 방법을 추천한다.

1. 먼저 ISO 파일을 다운 받는 방법을 설명하겠다.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크롬 기준이며 이 화면이 나오면 F12를 누른다

 

F12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여기서 F5 키를 한번 더 눌려 새로고침 해준다.

 

새로고침 되고 나면 화면이 이렇게 바뀌었다. 혹시 이런 모양이 안나오면 위쪽에 작은 빨간 박스 부분이 파란색으로 선택되었는지 확인하자.

태블릿 모드 브라우저가 켜져 있어야 위와 같은 버전 선택이 나온다.

버전 선택에서 윈도우 10 홈, 프로, 엔터프라이즈 선택은 따로 없다 하나의 이미지에 모든 버전이 들어있다.

버전 선택하고 확인하면

이런 화면이 잠시 나오다 아래 "제품 언어 선택" 옵션이 보인다.

한국어를 선택하고 확인하면 또 위에 화면이 반복되어 보이다 페이지가 넘어간다

32-bit 는 요즘 거의 사용하지 않는 모델이니 64-bit로 다운로드를 클릭한다.

그럼 iso 파일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2. 바로 설치 USB를 만드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링크는 첫번째 방법과 동일하다.

 

지금 도구 다운로드 를 클릭해 설치한다.

그리고 USB 를 연결하고 다음다음다음만 하면 부팅가능한 USB가 만들어진다.

별도로 만져줘야 할 것이 전혀 없고 쉬워 이미지와 설명은 생략했다. 다음 또는 확인만 해주면 USB 부팅 메모리가 만들어 진다.

부팅 USB 메모리를 만들때 반드시 포멧 되지 부팅 USB를 만들기전 USB에 있는 데이터는 반드시 백업 떠주는게 좋다.

윈도우가 주기적으로 대규모 업데이트를 하기 때문에 ISO 이미지를 받거나 부팅 USB를 만들때 되도록 최신 버전으로 새로 받는 것을 추천한다.

윈도우 설치도 예전보다 너무 간편해져서 지금은 완전 초보자라도 윈도우 설치가 간단하다. 설정할 것이 대부분 간략해졌거나 확인만 해주면 되고 드라이버도 자동으로 다 다운 받아 설치한다.

정품인증도 한번이라도 받은 PC라면 자동으로 정품등록도 완료 된다.

윈도우 10 정품 키가 필요하다면 EBAY 에서 사면 된다. 2~3 달러면 구매 가능하고 얼마후 막힌다는 말이 있는데 난 2년간 문제 없이 잘 사용하고 있다.

정품 인증이 풀린다면 EBAY에서 구매했던 키를 다시 입력해주면 된다. 서버가 불안정하거나 아니면 다른 문제로 인해 잠시 정품 인증이 풀린 것이지 키에는 문제가 없었던 것 같다.

정품키에 홈, 프로, 엔터프라이즈가 있는데 프로버전을 추천한다. 그리고 기기에 한번 등록하면 변경 불가능한 시디키가 있고 기기변경이 가능한 키가 있는데 잘 확인하고 구매하기 바란다.

기기변경 불가키는 마더보드 교환시 시디키를 다시 사야한다. 기기변경 가능한 키는 옮기는 것이 가능하다. 계정등록키 던가 암튼 그런 것으로 알고 있다. 윈도우 계정에 키를 등록해 사용하는 방법도 있으니 이런 것도 알아두면 좋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