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전자기기

전기자전거 도난 방지 혹은 도난시 GPS 추적 가능한 장비

by 다사도 2020. 8. 25.
반응형

GPS 방식의 위치 추적기 인데 기능을 보니 더 대박이다.

미아방지, 노인보호, 강아지 길잃음 방지, 자전거 또는 여행가방 분실시 추적이 가능하다.

가격이 5만원대로 비싸고 안드로이드 기기만 지원하는 것 같았는데 2017년도 출시때 상황이고 지금은 아이폰용도 지원하는 것 같다.

기기 값이 배송료 포함해서 6만원 정도 그리고 월 사용료 1,900원 이라고 하는데 그래도 그만한 가치는 있어 보인다.

최근 전기자전거에 관심이 생겼는데 도난도 걱정되던 차에 GPS 등으로 검색해보니 이런 제품이 있다.

다른 제품들은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집 안에서 찾는 정도의 기능 혹은 블루투스와 연결이 끊어진 마지막 지점을 찾는 정도의 수준이다.  가격이 저렴하고 월 사용료가 없지만 도난시 찾는 것이 불가능하다.

이 제품은 전기 자전거에 티안나게 매립하고 USB 전원만 공급해주면 24시간 위치 추적이 가능하다.

거기다 몇 가지 부가적인 기능이 있는데 더 놀랍니다.

1. 실시간 위치 추적
2. 위험 지역 진입시 알림
3. 버튼 5초 누를 경우 지정된 연락처로 긴급호출 기능, 등산 조난시 도움 요청 가능.
4. 안심존 설정으로 정한 지역을 벗어나거나 들어오면 알림을 받을수 있다 즉 잠궈둔 자전거가 이동하면 바로 알림이 온다.

기기 6만원, 월 1,900원으로 년 22,800원이면 수십에서 수백하는 자전거를 지킬수 있다. 배터리 사용기간은 잘 모르겠지만 자전거를 약간 튜닝해서 내장시키면 정말 괜찮을 것 같다.

혹시 일반 자전거라도 작은 태양전지 설치하면 추적 가능할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