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2 와 아이폰 12 프로 리콜 관련 안내 링크
https://support.apple.com/ko-kr/iphone-12-and-iphone-12-pro-service-program-for-no-sound-issues
애플에서 공식적으로 리콜을 시작했다.
공지내용은 아래와 같고 위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작-
사운드가 나오지 않는 문제에 대한 iPhone 12 및 iPhone 12 Pro 서비스 프로그램
Apple에서는 iPhone 12 및 iPhone 12 Pro 수신기 모듈의 구성요소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극히 일부의 iPhone 12 및 iPhone 12 Pro에서 사운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해당되는 기기는 2020년 10월에서 2021년 4월 사이에 제조되었습니다.
iPhone 12 또는 iPhone 12 Pro에서 전화를 걸거나 받을 때 수신기에서 사운드가 나오지 않는 경우, 해당 기기는 서비스 적용 대상일 수 있습니다.
Apple 또는 Apple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에서 대상 기기에 대해 무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iPhone 12 mini 및 iPhone 12 Pro Max 모델은 이 서비스 프로그램의 대상이 아닙니다.
서비스 절차
아래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하여 iPhone 12 또는 iPhone 12 Pro를 서비스 받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제공하기 전에 고객님의 iPhone을 검사하여 이 프로그램의 적용 대상인지 확인하는 절차를 거칩니다.
Apple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Apple 리테일 매장에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이 있거나 추가 지원이 필요한 경우 Apple 지원에 문의하시거나 080 333 4000*으로 전화해 주십시오.
서비스를 받기 전에 iCloud 또는 컴퓨터에 iPhone을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를 받기 위해 iPhone을 준비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iPhone 12 또는 iPhone 12 Pro에 금이 간 화면과 같이 수리를 완료할 수 없는 손상이 있는 경우, 서비스 전에 해당 문제를 먼저 해결해야 합니다. 경우에 따라 추가 수리와 관련한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
Apple에서 수리 서비스를 제품의 최초 구입 국가나 지역으로 제한 또는 한정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진행되는 이 Apple 프로그램으로 인해 해당 iPhone 12 또는 iPhone 12 Pro의 표준 보증 적용 범위가 확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 프로그램은 해당 iPhone 12 또는 iPhone 12 Pro 기기의 첫 소매 판매일로부터 2년 동안 적용됩니다.
2021년 8월 27일 기준 정보
*무료 전화번호는 유선 전화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 전화로 전화를 걸 경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일부 이동통신사는 연결을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용 중인 이동통신사에 문의하십시오.
-이상-
2020년 11월 말에 아이폰 12 프로를 샀고 이상없이 잘 사용해 왔다.
스피커 문제 전혀 없지만 해당 2020년 10월에서 2021년 4월 사이에 생산된 기기는 리콜 해준다기에 증상은 없지만 리콜 받고 싶어졌다.
리콜전 기기의 시리얼 넘버 그리고 AS 기간은 2021년 11월 18일
아이폰 리퍼를 받고 싶었던 이유는 바로 이 배터리 때문이다.
87% 정도로 전체 사용시간중 1시간 정도 사용시간이 줄었다고 보면 된다. 이 1시간이 생각보다 크다.
배터리 최대용량이 90%에서 1주일 사이에 89%찍더니 88%까지 내려갔다. 이런 속도로 배터리 수명이 준다면 10월 중순이면 80%이하라 리퍼 될거라 생각했는데 87%에서 더 이상 떨어지지 않아 스피커 이슈로 AS 신청을 했다.
일단 애플 웹사이트에서 AS 예약 접수했고 예약일에 방문했다.
온라인에서 예약 잡을 때도 설명 다했는데 오프라인 매장에서 또 설명 해야하니 귀찮다.
어떤 문제로 왔냐기에 스피커 문제로 왔다고 했고 윗쪽 스피커 문제냐 아래쪽 스피커 문제냐 묻기에 그냥 소리 안난다고 했다.
리콜 해주기로 했으면 그냥 해주지 왜케 많이 묻는지.
애플페이 정보를 삭제하고 기기 초기화 후 기기를 가져가며 1시간 후에 오란다.
잉??? 리퍼 아니냐고 했더니 아이폰 12 부터 리퍼가 아니라 부분 수리란다.
오오오 대박.
리퍼의 경우 리퍼용 부품을 사용한다. 예를 들어 회수된 제품의 정상인 부품을 재활용해서 조립하는데 액정의 경우 리퍼용이 따로 있다. 신품의 액정은 삼성 아니면 LG 패널을 사용했고 리퍼의 경우 중국 제품을 사용했다.
아이폰 13 부터는 중국 브랜드 제품도 신품에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중국 브랜드 패널의 경우 빛 샘, 화면 깜빡임이 있는 제품이 많았다.
특히 리퍼 제품의 경우 화면 깜빡임으로 재리퍼 받는 경우도 있었다. 그리고 빛 샘은 리퍼해주지도 않으려 했던 것으로 안다. 이런 패널이 걸릴까봐 리퍼를 받아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을 했었는데 이런 문제는 없어졌다. 소중히 사용한 기기의 외형 그리고 양호한 패널을 그대로 사용 할 수 있다.
암튼 이런 문제로 리퍼가 조금 꺼림찍 했는데 나이스하게도 부분 수리라고 한다.
애플 수리를 받고 보니 시리얼 넘버가 바뀌었다.
그리고 IOS 15.02 에서 IOS 14.7.1 다운그레이드 되어있다.
아마도 마더보드를 통째로 바꾼것 같다. 아이폰 스피커 모듈만 바꿀거라 생각했는데 마더보드를 바꿔줬다. 뭐 그래 봐야 리퍼겠지만 IOS 14.7.1 인것 보니 생산된지 좀 된 보드인듯 하다.
리퍼후 AS 기간이 90일 연장되었다고 했는데 정보에서 AS 기간은 2022년 10월 23일로 표시된다. 1년 연장된 것으로 표시된다.
오잉????
근데 보드만 바꾼줄 알았는데 애플 서비스 센터에서 배터리도 교환 해준것 같다.
87%였던 배터리가 100%다. 처음엔 초기화 문제인 줄 알았는데 복구 시켜도 100%다.
마더보드 수리 받아서 AS 기간이 90일 연장되었는데 배터리 상태가 아슬아슬 하다보니 90일내 배터리 문제로 또 AS 받게되면 또 AS 기간 90일 연장.
이런 식으로 하나 하나 연장하다 보면 AS 기간이 끝도 없이 늘수도 있으니 배터리 문제도 한번에 해결 해준것 같다.
암튼 AS 필요없는데 배터리 때문에 AS 받으러 갔고 부분 수리라고 해서 배터리는 수리 안될 줄 알았는데 배터리 문제도 해결되었다.
아이폰 조립은 기계가 아닌 수작업으로 조립 되는데 AS 후 재조공장과 같은 방식으로 실링하기 때문에 방수에도 문제가 없다.
리퍼후 방수력이 떨어질 수 있다고 하는데 실제론 동일하게 작업하기 때문에 차이가 없다. 방수실링이 동일하고 오히려 낡은 실링을 바꿔줘 더 좋을 수도 있다.
암튼 아이폰 12와 아이폰 12 프로 스피커 리퍼는 2022년까지 해준다고 하니 그때 리퍼 받고 90일 AS 연장을 받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같다. 2022년 이면 배터리 상태가 더 나쁠테니 그때 싹 바꾸는 것도 좋은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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