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 1월 31일 홍콩 주식 일기

by 다사도 2022. 1. 31.
반응형

지난주 금요일 홍콩의 주가는 상당히 빠졌고 미장은 대부분 올랐다. 특히 마소와 애플이 많이 올랐던 것으로 기억한다.

1월 31일은 오전장만 열리고 오후장이 없다. 설 연휴로 약 3일간 쉰다.

아침에 주가가 오르기 시작했다. 괜찮은 출발이었다. 설 전이라 가격이 오르려나 보다 했다.

근데 웬걸 11시 45분을 정점으로 장이 닫히기 직전 쭉 빠지면서 모두 원점으로 돌아갔다.

아침 내내 그렇게 힘차게 오르던 주가가 장 닫히기 15분전 부터 빠지기 시작해 원점으로 돌아갔다.

 

아주 원점은 아니고 지수는  252.18 상승했다. 약 1% 수준이데 내 주식을 그대로다.

그도안 쳐져있던 기술주 위주로 반등했고 은행 주는 0.2% 정도 올랐고 걸설주는 원래 그대로거나 0.22% 정도 내렸다.

알리바바를 비롯해 대부분의 기술주들이 반값으로 폭락한 상태에서 오늘 5~6% 오른 것  같은데 그동안의 폭락을 생각하면 큰 의미가 없을 것 같다.

반짝 오르다 다시 떨어 질것 같다.  지난주 금요일 미장에서 기술주가 많이 올랐는데 그 영향일 것 같기도 하고 나도 워낙 초보라 왜 오른지 아직 잘 모르겠다.

오늘 이번주 미국 시장을 보면 다음주 홍콩의 주식 시장을 조금 예상할 수 있지 않을까 한다.

 

정리 : 오전에 주가가 올라 신났지만 장마감전 15분 사이에 모든 것이 원점으로 돌아 갈수 있다는 것이 더 놀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