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전동펌프 전체 구성품은 포우치, 본체, 슈레이더 밸브를 프레타 밸브로 변환 하는 아답터, 공에 바람넣는 니들 밸브 아답터, 빠른 연결 밸브 아답터. 그리고 설명서
전작에 비해 달라진 점
1. 배터리 잔량을 LED 등 갯수로 표시했는데 지금은 LED 화면에 그림으로 표시된다. 별반 다른 점은 없는 것 같다.
2. 충전 속도가 더 빨라진 것 같다.
3. LED 후레쉬가 추가되었다. 은근히 어두울때 도움이 많이 된다.
4. 빠른 연결 밸브 아답터가 포함되어 수레이더 밸브 사용이 아주 편하다.
작은 지퍼백에 넣어서 포우치에 넣었는데 리뷰 쓴다고 사진 찍던중 포우치 안에 이 부속들을 보관할 수 있는 작은 주머니가 있다는 걸 알았다.
니들 밸브 아답터는 공에 바람 넣을 때 사용하는데 난 필요 없을듯.
슈레이더 밸브를 프레타 배브로 변화하는 젠더. 이 젠더를 물려도 기본 잠금 구멍에 넣을 수 있다. 그래도 꺼짐 기능 작동한다.
빠른 연결 어댑터가 대박이다. 슈레이더 밸브에만 연결되며 슈레이더에만 사용가능하다. 플라스틱으로 만들어 졌고 슈레이더, 프레타 겸용 밸브도 있는 것으로 아는데 한가지만 지원해서 아쉽니다.
빠른 연결 어댑터를 사용하면 호스를 끼워 끄는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데 그리도 3분 동안 방치해서 꺼지게 하거나 혹은 전원 버튼을 길게 눌려 기기를 끌 수 있다.
포우치 안에 작은 포우치가 있어 아답터들을 보관하기 편하다.
샤오미가 원래 이런 세세한 곳에 신경 쓰는 회사가 아닌데 웬일로 신경 써서 포우치를 만들었다.
아래는 박스 사진이다.
6가지 모드를 지원한다.
수동 설정 모드 : 3-150 psi 사이의 공기압을 마은대로 설정 가능하다.
자전거 모드 : 30-65 psi
오토바이 모드 : 1.8-3.0 bar
자동차 모드 : 1.8-3.0 bar
전동킥보드 모드 : 45-60 psi
공 모드 : 4-16 psi
솔직히 모드 큰 의미 없다. 수동 모드에서 공기압 봐가면서 작도하면 된다.
오토바이와 자동차는 pis 가 아니라 bar 을 사용한다.
한가지 버그를 찾았다.
펌프가 켜질때 전에 led 가 켜지는데 모드 아이콘 이미지 가장 오른쪽에 계기판 같은 아이콘이 있는데 이건 처음 켜질때만 표시되고 이후 어떤 모드에서도 불이 들어오지 않는다.
아마 수동 모드시 불이 들어와야 하는데 버그인지 아니면 설계 실수 인지 불이들어오지 않는다.
수동 모드는 화면에 아무런 아이콘 표시가 되지 않는다. 암튼 이런 버그가 있다.
충전 속도가 상당히 빠른 편이다.
충전시 고압으로 인해 밸브가 뜨거워 질수 있으니 주의하고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면 충전은 50%이상 75% 이하로 유지해 주는 것이 배터리 수명에 좋다고 해서 그 사이에서 사용할 계획인다.
2023년 10월에 구매했는데 7월 생산품이라 나름 신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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